평택 팽성읍 12개 단체 어르신 효 잔치 개최

▲ 평택 팽성읍 12개 단체와 함께하는 '어르신 효잔치'
▲ 평택 팽성읍 12개 단체와 함께하는 '어르신 효잔치'

 

평택복지재단 산하 팽성노인복지관은 22일 팽성읍 12개 단체와 함께하는 관내 어르신을 위한 식사나눔 ‘어르신 효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팽성읍 12개 단체의 후원으로 관내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400여 명을 초청해 식사, 과일ㆍ떡ㆍ우유 등을 제공하고 나눔 행사에도 직접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음식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팽성읍 12개 단체 김종문 위원장, 김필대 팽성읍장, 김학연 팽성복지재단 이사장, 김태형 팽성노인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 및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 평택시 팽성읍 어르신 효 잔치
▲ 평택시 팽성읍 어르신 효 잔치

김종문 위원장은 “우리 어르신들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든 주인공이시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은혜를 되새기며 그 분들의 정신과 삶의 지혜를 배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형 관장은 “팽성읍 12개 단체에서 전해주신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복지관 어르신들의 마음을 행복으로 가득 채워주었다”며 “팽성읍 12개 단체와 같이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가 많아져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가 가득하기를 기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팽성노인복지관은 역할상실ㆍ고독ㆍ빈곤ㆍ질병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어르신의 욕구를 파악하여 평생교육 및 여가지원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사회참여지원사업, 위기 및 독거노인자립지원사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으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