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시민 90%이상 방범용CCTV 긍정 평가

▲ 동두천시 방범용CCTV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0%이상이 긍정적 평가’
동두천시민 90% 이상이 방범용 CCTV 및 안심로고빔 설치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시에 따르면 범죄예방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동두천시를 만들고자 방범용 CCTV 관련 설문조사를 지난 3월 실시했다. CCTV통합관제센터 방문객 220명을 대상으로 ▲방범용 CCTV 설치 ▲안심로고빔 설치 ▲안심로고빔 추가설치 여부 등 5개 항목을 설문조사했다.

 

조사 결과 방범용 CCTV 설치사업에 대해 시민 93%가, 안심로고빔 설치사업에 대해서는 90%가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등 시가 추진하는 CCTV 설치사업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 안심로고빔 추가 설치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91%가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시민들은 CCTV 설치지역 확대와 화질 개선 등을 요청했다.

 

CCTV통합관제센터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방범용 CCTV 운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방범용 CCTV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향후 설문조사를 통해 제기된 문제점을 적극 수렴해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