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초등학교, ‘도서관주간 행사’ 실시

▲ 고촌초 도서관주간행사
고촌초등학교(교장 황병훈)는 지난 16일~20일까지 고촌초등학교 글향기 도서관에서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주간 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 도서관주간 행사는 유네스코가 제정한 23일 ‘세계 책의날’을 기념, 다양한 독서행사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독서와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교 내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책의날’ 5행시 짓기, 나만의 배지 대출증 만들기, 도서관에 대한 소망적기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독서행사가 운영됐다.

 

‘나만의 배지 대출증 만들기’는 배지에 대출증 라벨을 붙이고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을 그려서 나만의 대출증을 만드는 활동으로,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게 하여 도서관 이용을 높이도록 했다.

 

특히, 올해는 도서관 소망나무에 소망쓰기 행사를 진행, 학생들이 학교 도서관에 바라는 내용을 적어 소망나무를 채우며 도서관이 단순히 책읽는 공간에서 가고싶은 문화공간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했다.

 

황병훈 교장은 “어린이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성과 공감능력,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학교 공부 못지않게 독서활동이 중요하다”며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꾸준한 독서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고촌초 도서관주간행사1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