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도서관, 서민 박사 ‘기생충 세계’ 강연회 개최

▲ 하안도서관에서 열린 인문학강연회에서 서민 기생충박사가 '알고보면 귀여운 기생충의 세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 하안도서관에서 열린 인문학강연회에서 서민 기생충박사가 '알고보면 귀여운 기생충의 세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지난 24일 기생충박사 서민 교수를 초청해 ‘알고 보면 귀여운 기생충의 세계’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강연회는 지구의 2인자, 기생충에 대한 기초부터 잘못 알고 있는 지식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서 박사는 강연을 통해 “기생충이 징그럽고 해로운 벌레로 여겨지는 편견과는 달리 인간에게 필적할 만큼 놀라운 생명력을 가진 생명체”라며 기생충의 생식, 역사 및 바람직한 인간과 기생충의 관계를 흥미롭게 설명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하안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문학은 인간이 반드시 익혀야 하는 지식정보와 소양이다”며 “도서관이 미래시대를 대비하고 신지식인 육성을 위해 이와 같은 인문학강연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안도서관은 이날 강연에 이어 오는 6월 권기훈 소믈리에의 와인에 빠진 인문학, 9월 권영민의 삶, 고흐가 말하고 장자가 그리다, 11월 오동진 영화평론가의 영화로 만나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강연 참여 희망자는 하안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 및 전화 02-2680-5459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