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물별숲 학생기자단 교육 가져

▲ 180521_가평교육지원청 사진자료(가평 물별숲 학생기자단 교육 실시)

가평교육지원청은 21일 물회의실에서 이병덕 교육장을 비롯해 초ㆍ중ㆍ고 교장 및 기자단 30명과 멘토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별숲 학생기자단 교육을 가졌다.

 

지난 1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국 ‘미디어경청’팀과 연계해 ‘청소년 기자단’을 시범 운영하고 있는 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가평 물별숲 학생기자단’ 30여 명을 구성, 학교를 대표하는 기자가 되어 의미 있는 학교 행사를 비롯해 각종 교육 활동 등 학교 통신원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연합뉴스 류수현 기자를 강사로 초빙, 기사작성의 기초에 대한 강의를 듣고 기사문을 작성, 실습과 함께 직접 작성한 기사문을 토대로 모둠별 뉴스 영상을 직접 제작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조총초 김모 학생(6학년)은 “평소 기자 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기자단 교육을 받게 되어 좋았다”며 “친구들과 영상을 촬영하면서 재밌는 시간을 보내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 180521_가평교육지원청 사진자료2(가평 물별숲 학생기자단 교육 실시)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