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조병돈) 청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서호택)은 지난 15일 청소년진로활동 ‘청미진로아카데미’ 대학입학설명회와 극동대학교 학과탐방을 연계해 실시했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꿈꾸는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happy choice! 행복한 선택을 하는 청소년 과제를 실천하면서 지역 유관기관 협력을 구축해 운영되는 청미진로아카데미 사업을 극동대학교, 장호원중학교와 함께 지역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활동체험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청미진로아카데미는 1학기 마무리활동으로 앞으로 변화하는 창의인재 육성에 따른 대학교 입학설명회 및 대학교 학과탐방을 실시해 참가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학과탐방은 극동대 평생교육원(원장 김동욱)과 연계해 항공운항과 항공정비, 임상병리학과 및 안경광학과, 작업치료학과 등 호텔경영학과 식음료 및 호텔카지노 실습, 호텔조리학 탐방 항공운항서비스학과 mock-up 체험 등 4개학과 8개 분야를 탐방했으며 진로아카데미 과정 등 타 학과 탐방을 통해 보다 창의적인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2018년 청미진로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진로교육을 위해 지역연계를 통한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 체계를 자리매김하고 이를 지원하는 기관들의 상호협력 체제가 더욱 확산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