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민비즈니스고 '헤어디자인 클럽' 요양원 어르신들께 재능기부

▲ 경민비즈니스고 헤어디자인 클럽 동아리는 아멘 요양원에서 헤어 커트 등 재능기부를 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 경민비즈니스고 헤어디자인 클럽 동아리는 아멘 요양원에서 헤어 커트 등 재능기부를 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헤어디자인 클럽’ 동아리 학생 17명이 양주시에 위치한 아멘 요양원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의정부혁신교육지구사업의 ‘찾아가는 지역연계 재능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재능기부를 한 ‘헤어디자인 클럽’은 미용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를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의 동아리다.

 

과거 미용반으로 시작해 현재는 교육지원청과 의정부시가 함께 하는 혁신지구사업인 ‘드림하이 프로젝트 동아리’로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이날 학생들은 미용 실습을 통해 배운 ‘커트, 염색 및 네일아트’를 요양원의 어르신들께 선사했다. 또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께는 안마 및 청소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펼쳤다.

 

경민비즈니스고의 한 학생은 “우리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 드릴 수 있어서 보람찬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2년에 경기도교육감 지정 특성화고로 지정받은 경민비즈니스고는 ‘관광비즈니스과, 국제비즈니과. 복지비즈니스과’로 학과를 개편하고 상업계열 특성화고로 새롭게 출발했다. 학생들은 ‘바리스타반’, ‘항공승무원반’ 등 43개의 교내동아리와 ‘헤어디자인클럽’, ‘엠비션(댄스)’, ‘더뮤즈(뮤지컬)’ 등 10개의 드림하이 프로젝트 동아리를 통해 풍부한 경험을 쌓고 진로를 모색하고 있다.

 

의정부=박재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