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자원봉사연맹 '천사해외봉사단' 7기 , 자카르타 해외봉사활동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카우사르 찌빠나스 고아원 천사해외봉사단 5기 무료배식 봉사 사진

㈔전국자원봉사연맹의 ‘천사해외봉사단’ 7기가 오는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해외봉사활동에 나선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도심 빈민지역으로, 빈곤으로 인한 고아가 많으며 버려진 아동들을 위한 보호시설이 열악해 범죄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이다. 대다수 아이들이 한 끼 식사비를 벌기 위해 거리에 나와 위험을 무릅쓰고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구걸을 하는 등 아동에 대한 보호가 매우 취약한 지역이다.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지난 4월 빈민 아동과 주민들을 위한 천사무료급식소 인도네시아센터를 개소했다. 이번 천사해외봉사단 7기는 이곳 천사무료급식소 인도네시아센터를 비롯해 UN산하 기구 PKPU와 공동 운영 중인 고아원을 방문해 손 씻기를 비롯한 위생교육, 안전교육 봉사, 재능 기부 봉사 등을 펼칠 예정이다.

 

㈔전국자원봉사연맹 안천웅 사무총장은 “천사해외봉사단 7기가 인도네시아 빈민촌 봉사활동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몸소 인류애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해외봉사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전국 26개 지역에 독거노인을 돕는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사랑의 도시락배달, 합동생신잔치 등 정부의 지원금 없이 시민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비영리 단체(NGO)이다.

 

안양=한상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