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4개 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행사 진행

▲ 가평군립도서관9월도서의달행사연다

가평군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관내 군립도서관 4개소에서 ‘책 한잔 어때’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10일 군에 따르면 한석봉도서관에서는 ‘가평작가 도서전시’를 비롯해 ‘책 읽어 주세요! 책속 캐릭터 만들기’, ‘책 나라 디지털스케치’ 등이 열린다.

 

설악도서관에서는 ‘청소년 작가를 만나다’, ‘감성 북 메이커’, ‘동화나라 상상나라’가 진행되며, 청평도서관에서는 ‘무슨 책 읽어’, ‘도담도담과 함께하는 책 만남‘, ‘손으로 만드는 노래’, ‘전통예술원 판과 함께하는 국악여행’, ‘생활소품 만들기 특강’이, 조종도서관에서는 ‘벌룬 서커스 공연’, ‘#함께 읽을래’, ‘알쏭달쏭 독서퍼즐’, ‘아트프린팅전시’ 등이 열린다.

 

특히 군은 각 도서관 별로 전시 및 공연, 특별 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공공도서관 4개소가 연합해 도산서원, 병산서원, 하회마을로 문학탐방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도서관 조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9월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 모든 행사는 전화, 방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