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용노동지청, 동두천1산단에서 현장고용센터 행사 개최

의정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영돈)은 지난 13일 동두천 1지방산업단지(이하 1산단)에서 ‘동두천 1산단 현장고용센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고용노동지청 소속 고용센터 및 근로개선지도과, 지역협력과, 고용관리과 직원 10여명이 협업해 ▲노동시간단축 설명회 ▲일자리발굴 사업장 방문 ▲산단 순회 현장 캠페인을 진행했다.

 

‘노동시간단축 설명회’는 동두천 피혁공업사업 협동조합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산단 내 20여개 사업장 인사노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 시간에는 지난 7월 1일 300인 이상 사업장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되는 노동시간 단축 및 조기 단축 지원금 제도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동두천 1산단 입주 사업장 2개소를 직접 방문해 구인 개척에 나서는 한편, 1산단 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순회하면서 일자리발굴 및 일자리안정자금,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등 지원금 제도를 홍보하고 사업장의 고용·노동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영돈 지청장은 “이번 현장고용센터 행사를 통해 고용노동관련 주요 사업을 안내하고 지역 사업장의 애로사항도 함께 청취할 수 있는 알찬 행사였다”며 “이로 인해 지역 고용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박재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