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만들겠다"

▲ 20181026_동정자료_은수미 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3)
▲ 은수미 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성남시에서는 여성비전센터를 만드는 계획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지난 26일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열린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은 시장은 축사에서 “20대의 경우는 여성이 남성보다 2%정도 고용률이 높지만, 30대가 되면 여성이 남성보다 20%이상 낮아지는 게 현실”이라며 “이는 결혼과 출산의 기피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이 지속가능한 사회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해야 할 때”라며 “일자리 문제는 문화, 복지, 교통, 인권, 관행이 결합돼 있는 복잡한 사안”라고 덧붙였다. 은 시장은 앞으로 청년과 여성 일자리 문제에 집중해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에서는 여성비전센터를 만드는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며 “이곳에서 일자리, 주거, 교육뿐만 아니라 출산, 육아 문제까지 확대해 여성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20181026_동정자료_은수미 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4)
▲ 은수미 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한편,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 등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정민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