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선관위, 편리한 온라인투표시스템 K-voting 홍보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가 다양한 생활선거에 온라인투표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인 ‘K-voting(온라인투표시스템)’ 홍보에 나섰다.

 

29일 선관위에 따르면 K-voting을 통해 각종 기관?단체의 대표자 선출 및 의사결정에 있어 관할 지역 선관위의 지원을 받아 PC나 휴대폰을 이용한 웹?모바일 환경에서 투표를 치를 수 있다.

 

K-voting을 이용한 선거로는 ▲공공기관 대표자 선거 ▲공동주택 동대표선거 ▲협회 규정 개정 안건투표 ▲당내경선 ▲학생회 임원선거 등이 있으며 후보자 및 안건에 대한 선택 투표, 찬반 투표, 점수 투표 등 다양한 투표 방식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에 접속해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관할 선관위에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 승인을 받으면 된다. K-Voting의 이용수수료는 선거인수 2천명 이하 기준으로 이용시 1인당 770원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선관위에서는 K-voting을 도입한 이후 공정성과 보안성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며 “안전하며 편리한 K-voting를 통해 다양한 선거에서 동네민주주의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