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의 제4대 의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 수정구ㆍ중원구ㆍ분당구 등에서 선발된 3개 지역구 청소년 대표의원들이 정책과제 발굴, 제안대회, 본회의 등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시에 건의하는 정책 참여기구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내년 1월4일까지 관내 중ㆍ고등학교 재학 또는 거주 청소년(2001년~2006년생)을 대상으로, 35명의 청소년 의원을 모집한다. 모집 지원영역은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교추천 ▲여성가족부 및 성남시 등록 청소년ㆍ장애기관 등 관련 단체 시설장 등 추천을 받은 기관추천 ▲또래 청소년의 추천서(30명)를 제출한 또래 추천 등 3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내년에 출범하는 제4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제4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 포럼, 의제발굴 하계 워크숍, 의제연구 간담회,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 운영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청소년 의원은 활동내용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 지급, 활동우수자에 대한 성남시장, 성남시의회장 명의 표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mary922@hanmail.net)을 보내거나 방문ㆍ우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업지원부 활동진흥팀에 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성남=문민석ㆍ정민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