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 ‘의왕인생대학에서 배워요’

▲ 유현준 교수

공간 공유의 평생학습 플랫폼인 의왕인생대학이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의왕시는 14일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고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의왕인생대학 제4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왕인생대학은 금융기관과 카페, 대학교, 예술가 작업실 등과 협력해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제4기 인생대학은 유현준 교수의 강연을 비롯해 반려동물 관리와 수제 맥주 만들기, 연말요리 플레이팅 등 흥미로운 주제의 강좌를 선보인다.

▲ 인생대학_수강생_모집(수제맥주_만들기)[1]
▲ 인생대학 (수제맥주_만들기)

 

KBS 1TV의 ‘명견만리’, tvN ‘어쩌다 어른’과 ‘알쓸신잡2’에 출연한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와 ‘우리, 어디서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계원예술대학교 파라다이스홀에서 강연을 개최한다.

또한, 1인 가구의 증가와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인 현대사회에서 반려동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의 행동 이해 및 대처방법 등을 안내하는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 과정을 운영한다.

또 자신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수제 맥주 만들기’,를 비롯해 ‘생활 속 와인 이야기’, ‘나만의 커피 만들기’와 겨울철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카페투어 등 알찬 팁을 제공하는 ‘앉아서 즐기는 겨울 일본여행’ 강좌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하는 매력적인 플레이팅 방법 ‘우리집이 핫 플레이스! 연말요리 플레이팅’강좌를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진행한다.

▲ 인생대학_수강생_모집(안내문)[1]
▲ 인생대학 안내문

이밖에도 4차 산업혁명시대가 다가올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사람이라는 것에 착안해 ‘인문학 마실’이라는 소주제로 3회에 걸쳐 뮤지컬 갈라쇼와 미술이야기, 마을이 품은 역사 이야기, 마을을 살리는 환경 이야기 과정을 개설해 우리의 과거ㆍ현재ㆍ미래를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최원호 시 교육지원과장은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되는 특화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수강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인생대학 프로그램은 개강일 충원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