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뮤지컬 정기공연 ‘인싸이더(Insider)’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청소년의미래 FOR YOU가 주최하고 안양 청소년쉼터 For You가 주관한 이번 공연은 위기(가출) 청소년에게 젊은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기회와 연습 및 공연과정을 통해 성장기의 상처를 치유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연은 청소년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의식을 개선하는 ‘예술활동 체험관’을 함께 운영하는 한편 관객이 직접 뮤지컬 공연에 참여하는 ‘관객 참여형 뮤지컬 공연’으로 꾸며져 청소년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양 청소년쉼터 For You 관계자는 “다양한 내외부적 사회 문제에 직접 마주한 청소년들이 친구 및 부모, 교사와의 관계 속에서 어떻게 갈등하며 상처를 받고 있는지 그리고 무엇으로 치유되고 회복될 수 있는지를 공연을 통해 풀어냈다”며 “청소년들의 내면에 감춰진 근본적인 갈등 원인을 찾아내고 함께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의 주제인 ‘인싸이더’는 요즘 청소년 사이에서 자주 사용되는 신조어로 공동체 내부에서 분위기를 주도하거나 혹은 과도한 적극성을 가진 이들을 일컫는다. 인싸이더는 이러한 청소년들의 성향에 착안해 스토리가 구성됐으며 기존 뮤지컬에서 잘 알려진 곡들을 편집화해 제작됐다.
안양=한상근ㆍ박준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