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소방서,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 초청 의용소방대 업무성과 설명회 개최

가평소방서는 6일 대회의실에서 이선영 서장을 비롯 각 과장 및 119구급대원, 직원, 남녀의용소방대장 및 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경호 의원을 초청, 의용소방대 업무성과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올해 추진한 업무추진 성과 보고와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각 의용소방대의 건의사항이 이어졌다.

특히 관내 각 읍. 면 의용소방대의 화합과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선진지 견학,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개최 등을 비롯 심폐소생술 강사 초빙 교육과정 및 보수교육, 생활안전전문대 과정,소방력 보강을 위한 지원근무 및 동절기 의용소방대 근무지원, 생활안전전문대 운영 등이 핵심을 이뤘다.

이선영 서장은 “현재 추진중인 설악의용소방대 119안전센터 신축 공사를 비롯 청평의용소방대에서 119지역대의 센터급 준공을 위해 적극적인 예산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경호 도의원은 “우리 지역 각종 재난현장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안전사고 없는 한해를 당부했다.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