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안양시, 새 비전슬로건 담긴 ‘스마트 안양 VI’ 공개

▲ 안양시비전슬로건VI
▲ 안양시비전슬로건VI

민선 7기 안양시가 도시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할 새로운 ‘VI(Vision Identity)’를 공개했다.

시는 비전 슬로건을 이미지화 한 ‘스마트 안양 VI’를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안양 VI’는 시의 비전 슬로건을 토대로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의 의견을 거쳐 완성됐다.

시의 비전슬로건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 도시 안양’은 시민이 시정의 주인이라는 이념 하에 4차 산업혁명 선도와 시민 행복 도모 등을 지향한다.

새 VI는 뫼비우스 띠(∞)와 하트(♡) 기호를 융합해 서로가 손을 맞잡고 끊임없이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또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역동성을 높였으며 블루 컬러로 첨단과 젊음을, 핑크와 옐로우 컬러로 약속과 열정, 행복 등의 가치를 연출했다.

이처럼 시는 새 VI에 ‘시민과 함께 소통해 행복한 스마트도시 안양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형상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새롭게 제작된 VI가 시 정책방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도시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지난해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발표한 비전슬로건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은 같은해 12월11일 ‘2018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안양=한상근ㆍ박준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