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의왕시의회 홈페이지가 전면 개편됐다.

의왕시의회는 24일 시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끝내고 새롭게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홈페이지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의회 의정 활동을 확인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의회는 개편을 통해 기존 홈페이지가 갖고 있던 접근성 및 정보검색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각 정보에 맞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입혀 시민이 해당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페이지’로 개발해 PC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는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의원별 홈페이지는 의정 활동 현황을 전면 배치된 사진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의원들의 페이스북이나 SNS, 블로그와 연계되도록 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시의회는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의회 홈페이지에서 오ㆍ탈자 및 오류사항을 찾아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옥에 티를 찾아라!’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윤미근 의장은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의왕시의회 홈페이지가 시민 누구나 의정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소통공간으로 시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소통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