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수료식 개최

광명시는 지난 22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11~22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1주차에는 스피치리더십, 자기분석, 직무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준비 과정에 이어 2주차에는 인터뷰 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등 개인별?팀별 면접 과정이 진행됐다.

특히 1기 교육기간 중 2명이 조기 취업되었으며 지난 20일 3개 업체가 실시한 현장면접에서 2명이 1차 면접에 통과했다.

현장면접관으로 참여한 한 기업체 인사담당자는 “교육생들의 열정과 취업의지에 놀랐다”며 “1차 면접 통과자 2명을 심층면접을 통하여 채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수교육생으로 선정된 양창모씨는 “어느 곳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해주신 열정적이고 자상한 강사님들과 좋은 동기들을 만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십분 발휘해 반드시 취업으로 보답해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특성화고,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청년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상·하반기에 걸쳐 6회 실시하고 있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