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는 환지방식으로 추진 중인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사업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공동주택(아파트) 1필지에 대한 체비지를 매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매각할 채비지는 경강선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로 난개발 방지 및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도시기반시설 확장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712억원으로 계획인구는 6천92명(2천257세대)다.
여주역 인근 세종초ㆍ중학교가 위치한 공동주택지는 역세권내 여주초교가 신설대체이전과 함께 학생ㆍ학부모ㆍ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복합화 조성으로 교육의 질 및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
또 청소년 문화여가시설(실내체육활동장, 동아리실, 공연장, 세미나실, 강의실 등)인 ‘청소년수련관’이 건립 계획으로 기존 여주시가지와 교두보 역할을 하는 입지에 위치하는 등 접근성이 용이한 곳이다.
매각대상 토지는 여주역세권내 공동주택(아파트)용지 1필지(2블럭 2만9천698㎡)로 매각방법은 일반 공개경쟁입찰에 의한 최고가 낙찰이 되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를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한다.
입찰등록기간은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며 개찰일시는 29일로 입찰참가자는 ‘온비드’ 회원으로 등록해야 하며, 실명확인 절차로서 전자입찰에 사용할 수있는 공인인증기관의 공인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에 참가해야 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도시개발과 역세권개발팀(031-887-3022)으로 문의하거나 여주시청 홈페이지(http://www.yeoju.go.kr) 고시ㆍ공고, 또는온비드 홈페이지(http://www.onbid.co.kr) 인터넷 입찰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여주=류진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