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참여위원 24명 위촉

▲ 의왕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1)

의왕시가 올 한해 동안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이끌어 갈 24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청소년이 직접 나서 지난해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경과 및 2019년 활동계획을 보고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매월 1회 회의를 통해 의왕시의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정책제안대회와 워크숍 및 캠페인 등 청소년 행사를 주관하고 참여하게 된다.

위원으로 위촉된 학생들은 “우리의 의견이 의왕시 정책에 반영된다고 하니 참여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올해부터는 관내 중ㆍ고등학교와 연계해 학생회 임원을 당연직 위원으로 선발(11명)함으로써, 의왕시 청소년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청소년에게 더 많은 지역사회 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책임감을 갖고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 의왕시 청소년이 즐겁게 생활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따라 구성된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 청소년이 직접 나서 의왕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의왕시를 만드는데 동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