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오는 11일 우수 1인 창조기업에 입주공간 정보를 제공하고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안내하기 위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3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설명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기존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별로 입주기업을 모집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경기지역 12개 센터가 합동으로 개최한다.
특히, 센터 간 경쟁을 촉진해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유도하고 창업자가 센터별 지원제도를 한눈에 비교ㆍ선택할 수 있어 지난해 개최 당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12개 센터는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를 비롯해 경기도 일자리재단, 고양시 지식정보산업진흥원(1인 창조, 중장년),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용인시 디지털산업진흥원,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원(3D프린터특화센터), 한국 나노기술원, , 의정부시(1인 창조, 중장년), 성남산업진흥재단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비롯한 1인 창조기업정책 및 12개 센터별 지원제도를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며 다양한 상담 부스를 마련해 현장에서 입주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권오종 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예비창업자와 1인 창조기업이 활동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통합 설명회를 통해 의왕센터뿐 아니라 경기지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우수한 창업가와 인재들이 찾아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가할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하거나 의왕시 기업지원과에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