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김포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상반기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의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5개 사업으로, 모두 500명의 신규 이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지역별로 다양한 특성과 수요를 반영해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사업으로, 사업분야별로 소득과 대상기준이 각각 다르다.

가장 신청이 많은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사업의 경우 만 18세 이하 문제행동아동(ADHD)을 대상으로 중위소득 140%이하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는 만 24세 이하의 지체, 뇌병변, 척수장애 또는 근위축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소득기준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사업은 신규 이용자를 우선으로 모집하며 대상자가 많은 경우 저소득을 우선으로 선발하게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5월부터 1년 동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 홈페이지 또는 김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소득증빙 서류(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사업별 요구서류 등을 주소지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로 신청권자가 직접 방문해 기간내 접수하면 된다.

김포=양형찬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