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지역대표도서관인 가평군 한석봉도서관이 오는 20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 축하하고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를 위해 군은 이달 말까지 도서관내에서는 축하메세지 작성, 미술전시회, 매직 샌드북 아트쇼를 비롯 동화연구가, 작가, 뮤지션 등이 출연해 문학작품, 노래가 어우러져 진행되는 북 콘서트와 문학동아리들의 시낭송을 통해 문학적 감성을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한편 군은 총13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전체면적 3천602㎡ 규모로 총 부지면적은 7천485㎡규모의 한석봉 도서관은 1층에는 북카페, 학습열람실, 어린이 자료실이 2층에는 일반열람실, 어린이 자료실, 디지털 열람실, 정기간행물실, 3층에는 사무실, 강당, 세미나실, 공부방 등이 설치됐다.
특히 한석봉도서관 내에는 자연과 공간을 활용한 히든 정원 및 카페와 ㈜대교에서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Kids JAM)’가평센터를 오픈하는 등 기업이 함께하는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게 도서관내에는 책읽기 좋은 창가에 열람테이블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무인도서대출반납기, 책바다서비스, 상호대차서비스 등 최첨단 정보화시스템이 구축됐다.
가평=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