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변화하는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다음달 4일, 25일 경기섬유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두 차례에 걸쳐 대학입학 정보설명회 ‘친구야 대학가자!’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 대학입시의 특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관련정보, 대응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최근 교육부가 확정발표한 2022학년도 대학입시 개편안에 따라 입시를 치르게 될 현재 고 1ㆍ2학년, 중3학년 학생들을 위해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의 흐름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5월 4일, 2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회당 2부에 걸쳐 진행될 설명회 1부에서는 2020학년 ~ 2022학년도 대학입시의 특징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전 대교협, EBS강사인 윤기영 교사가, 2부는 전형별, 과목별, 성적별 학습전략을 주제로 세모별교육협동조합 이홍무 대표가 각 100분씩 강의한다.
설명회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대학입학 정보자료집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대학입학 정보설명회를 통해 대학입학시험의 특징과 대응전략은 물론 정시확대와 수능 출제과목, 출제범위의 변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학습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이종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