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제1회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이천시 대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김명섭, 이하 민주평통)는 지난 9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2019 제1회 이천시 통일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통일골든벨 대회는 청소년들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한 비전 공유 및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관내 이천고, 이천제일고, 이현고, 장호원고, 효양고 등 고등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통일 관련 OX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 대회는 최후의 골든벨을 울리는 1인이 남을 때까지 열띤 응원전과 함께 진행됐다. 대회에는 민주평통 김명섭 회장, 송석준 국회의원,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 효양고 2학년 김유나 학생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장호원고 3학년 진현주, 우수상은 이천고 2학년 이현수, 이찬희, 장호원고 1학년 김준수 학생이 차지했다. 장려상은 장호원고 3학년 박경용, 이현고 1학년 박민지, 효양고 1학년 유혜진, 인기상은 이천제일고 2학년 이수민, 이천고 2학년 최성은, 특별상은 이천고 1학년 김효혜, 이천제일고 2학년 김수민, 이천고 1학년 윤은규 학생이 각각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표창을 받은 14명을 비롯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26명 등 총 40명에게는 오는 23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하는 경기도 통일골든벨 대회에 출전하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김명섭 회장은 “평화를 위해 한걸음, 통일을 위해 두 걸음, 통일의 주역은 바로 이천시 청소년인 여러분”이라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