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인창조기업, 신규입주기업 모집

의왕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오는 22일과 23일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8개 기업(예비창업자 포함)으로 지식서비스(S/W, IT, 디자인, 콘텐츠) 분야 예비창업자 및 1인 창조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적ㆍ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에 도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세와 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제재 중인 자, 휴업 중이거나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 중인 기업은 제외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독립된 사무공간을 받고 특허, 전시회, 마케팅 지원 등 선택형 사업비 지원과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우수기업 매니저 추천, 협력기관으로 있는 계원예술대학교와의 가족회사 업무협약 등 다양한 창업 인프라를 받는다.

특히 시장조사와 온라인마케팅, 구매상담회, 창업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1인 창조기업)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입주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22~23일 이틀간 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031-345-236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입주기업 평가는 서류평가와 면접평가, 입주계약 순으로 이뤄지며 선정기업은 오는 6월 1일 최종 입주하게 된다.

권오종 시 기업지원과장은 “1인 기업과 같은 소규모 기업에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시와 함께 성장해 나갈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식서비스 기업육성 및 경영안정 지원, 1인 창조기업 맞춤형 교육 및 창업역량 강화,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1인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