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유ㆍ초ㆍ중등 신규교사 직무연수 개최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지난 17일~18일까지 1박 2일간 장호원 소재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연수원에서 ‘2019 이천 유ㆍ초ㆍ중등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신규임용된 유ㆍ초ㆍ중등 신규교사 152명이 참여해 ‘선생님, 당신은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교직 생활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하기 위해 사전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기본소양 및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으로 구성했으며 기본소양 과정에서는 이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이천바로알기, 이천혁신교육에 대한 이해’에 대한 연수로 진행했다.

또한 전문역량강화 과정에서는 현장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연수와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철학이 살아있는 수업기술 및 다양한 선택강좌를 운영했으며 신규교사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이천에 발령을 받고 이천에 대한 이해를 높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이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실제적인 연수과정을 통해 현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앞으로의 학급운영에도 도움이 될 듯 하다’고 말했다.

김지환 교육장은 “이천 지역에서 교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규교사를 이천 교육가족 모두가 환영하며 이천은 신규교사의 비율이 높은 지역인데 앞으로 신규교사들의 미래교육역량을 키우고 단위학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