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체험문화축제는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체험과 만들기, 게임 등을 체험하는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이천시 신둔면 예스파크에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는 이천체험문화축제는 이천나드리 회원들이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축제로 먹거리 체험, 만들기 체험, 동물 먹이주기, 트렉터타기, 당나귀타기, 시원한 물총게임과 물풍선던지기 게임 등 어린이가 주인공인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올해는 이천 예스파크(도자예술마을)에서 진행되며 예스파크 4번 게이트 쪽의 야외 대공연장 앞 잔디밭에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축제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 열기구체험도 진행돼 열기구를 보고 찾아온다면 축제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신둔면 평생학습축제와 문호리 리버마켓이 함께 열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많아졌다.
또 축제에서는 빙글빙글 룰렛도 돌리고 경품도 받는 룰렛게임, 체험부스에서 유료 체험 3가지를 즐기고 스템프를 모으는 체험스템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무료 체험으로 하루 4번 진행되는 인절미 떡메치기는 체험문화축제의 단골 프로그램이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버블놀이와 우리 전통놀이인 윷놀이와 제기차기 도구도 준비되어 있어 잔디밭에서 마음껏 즐기면 된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