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인생대학’, 프로그램 참여자 17일부터 모집

의왕시는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의왕인생대학(이하 인생대학)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17일부터 모집하는 2019년 상반기 의왕인생대학(이하 인생대학) 수강생은 총 18개 프로그램으로 여름휴가를 맞아 미리 가보는 여름휴가지 스페인, 휴가 중 사진을 정리 편집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기초 정복, 유튜브 동영상 편집과정 등 휴가 관련 프로그램과 유아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까?, 영화를 통해 알아보는 학부모를 위한 정서코칭, 중장년을 위한 꽃 중년 마음코칭, 노년층을 위한 꽃보다 노년 행복리더십 등 연령대별 특화 프로그램 등이다.

또한, 후토마카와 미소국, 썸머샌드위치와 타마고산도 등 요리 플레이팅, 머그컵ㆍ커피드리퍼ㆍ다용도 볼ㆍ샐러드 접시ㆍ캘리그라피를 만드는 나만의 여름그릇 만들기 등 요리 관련 프로그램을 비롯해 재활용품을 사용해 커튼과 손수건, 테이블보를 만드는 텍스타일 업사이클링, 사용하지 않는 가구나 목재를 이용한 업사이클링 목공수업, 일상의 물건을 통해 알아보는 한국미술사 등 문화예술분야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 “가까운 곳에서 배움과 나눔을 함께 할 수 있는 의왕인생대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의왕시 전역이 인생대학 캠퍼스가 되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생대학 수강생은 개강일 충원 시까지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전문업체 또는 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