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지행초…함께 즐기는 과학축제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 190619_보도자료 사진1(지행초등학교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동두천 지행초등학교(교장 최정운)가 과학체험부스 활동 체험을 통한 감성적 경험을 위한 과학축제를 열어 화제가 됐다.

이 학교는 지난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 즐기고 경험하는 과학축제 ‘지행 사이언스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학문 영역을 다양하게 융합하고 정보 수집 및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한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키 위해서다. .

또 감성적 체험을 경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시켜 이를 통해 미래 과학기술 인력 육성에 공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위해 3~6학년 각 학급별 과학체험 부스 설치와 1~2학년 학생들은 각 부스를 자유롭게 체험토록 했으며 3~6학년 학생들은 각 반별 2모둠으로 나누어 부스운영 및 부스 자율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된 올해에는 요리과학실험, 모스글라이더 만들기, 기체의 성질 알기, 에어로켓 만들기, 자외선 구슬팔찌 만들기, 손가락 화석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체험 활동이 더욱 다채롭게 펼쳐져 의미와 성과를 더했다.

최정운 교장은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주도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