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함께하는 with 부천’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성금 전달식은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을 비롯해 소사본동복지협의체 임형섭 위원장, 소사본동행정복지센터 이태훈 동장 등이 참석했다.
‘함께해요 with 부천’은 2015년부터 ‘주민이 주민을 찾고 돕자’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복지협의체와 부천 지역 내 복지관과의 자원 연계로 기부금을 모금하고 모인 기부금으로 지역사회의 위기 가정 및 저소득층에게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을 후원하는 이웃 돕기 사업이다. 세종병원은 부천시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나눔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은 “앞으로도 부천시 및 소사본동과의 꾸준한 연계를 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함은 물론 주변의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의료기관으로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간호봉사단, 세종봉사단 발족을 통해 어르신 나들이 지원,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부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으며 국내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무료수술 후원 등 꾸준하게 의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부천=오세광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