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서암초교, 독서활동 꾸준히 참여한 학생 대상 독서인증서 수여

김포 서암초등학교(교장 김소현)는 리딩오션 독서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서암초등학교는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아이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독서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온라인 독서인증 시스템인 리딩오션을 운영, 학생들의 독서습관 형성 및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다채로운 독서미션을 해결하면서 책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리딩오션 독서인증시스템은 PC나 태블릿, 휴대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제한 없이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독서진단을 통해 추천된 개인별 맞춤도서와 학년별 필독서를 읽고 독서퀴즈나 낱말퍼즐 등의 독후활동을 수행하며 읽은 내용을 자기 것으로 만들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독서인증서 수여식은 학년별 필독서를 읽고 학년별 인증 권수에 도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독서인증서를 받은 학생 중 최다 인증권수를 기록한 6학년 김다봄 학생은 “학교 도서관에서만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전자책을 통해 방과 후나 방학 기간에 집에서 독서를 하고 다양한 독서미션을 해결하면서 그 책의 내용을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 참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소현 교장은 “독서인증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로운 독후활동을 체험할 수 있고 부모님들께서는 자녀가 어떤 책을 얼마나 읽고 독후활동은 어떻게 수행했는지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어 효과적인 자녀 독서관리법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독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