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솔트베이 골프클럽(부회장 정경한)은 지난 27일 야외연회장에서 ‘제5회 시흥시 다문화 가정 합동결혼식’을 진행했다.
시흥시,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세터, 시흥시 1%복지재단 등과 공동 주최한 결혼식은 시흥시 효도회 김규성 회장의 주례로 3쌍의 부부가 늦은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150명이 넘는 하객이 참석해 이들을 축하했으며, 지난 2017년 제3회 결혼식을 올렸던 ‘정원우-바우티스타라셀(필리핀) 커플’이 특별 손님으로 초청돼 의미를 더했다.
결혼식에 이어 뮤지컬 공연팀과 다문화 하늬바람 통기타팀 등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하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솔트베이 골프클럽은 결혼식과 관련한 모든 시설과 식사, 피로연, 드레스와 양복, 결혼 사진첩 등 예식 관련 일체를 지원했으며, 경제적 여건상 가족여행의 기회가 어려웠던 3쌍의 가정을 위해 2박3일 제주도 가족여행을 준비했다. 여행경비도 전액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담 솔트베이 정경한 부회장은 “이번 합동결혼식은 다문화 가족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버리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솔트베이 골프클럽은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은 물론 지역 사회와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이성남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