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가평군 여성농업인 대회 개최

가평군 여성농업인 회원 역량 강화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제2회 여성농업인 대회’가 17일 벨리 웨딩하우스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 송기욱 군 의장 및 도. 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었다.

(사)한국여성농업인 군 연합회(회장 박옥철) 주최로 열린 행사에는‘여성 리더십과 감동 주는 삶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화합의 시간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지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 2008년 창립 130여 명의 회원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연합회는 여성농업인 역량강화교육을 비롯 선진농업연찬, 여성농업인 전국대회참가 및 쌀소비 촉진행사, 김장 및 노인복지관 봉사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박옥철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농업인 역량강화와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농업·농촌 현실을 극복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기 군수는 가평농업을 선진농업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해온 여성농업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세계무역기구(WTO)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로 농업이 어려움 속에서도 회원 모두가 힘을 합쳐 난관을 극복하고 여성농업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