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근사(近思)한 콘서트’ㆍ‘근사(近思)한 전시회’성료

의왕시는 최근 평생학습 브랜드인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올 한 해 성과를 나누는 자리인 ‘근사(近思)한 전시회’와 ‘근사(近思)한 콘서트’를 의왕시청 제1별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하나인 의왕인생대학 수강생들의 배움의 성과품과 인생도서관 사람책의 작품, 평생학습동아리의 지속적인 공동체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성과품 등 다양하고 풍성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근사(近思)한 전시회’는 천연염색을 비롯한 사군자, 서예, 조명작품, 유화, 프레스플라워, 보태니컬아트, 동아리 활동집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시민과 함께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근사(近思)한 콘서트’는 의왕학습레일 거점기관 관계자와 학습자, 사람책, 학습동아리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생도서관 사람책의 경험을 공유하는 ‘2인 2색 특강’과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특강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한 관람객은 “친구가 강좌를 수강하면서 만든 작품을 보러 왔는데 이런 멋진 전시장에 작품이 전시된 것을 보니 부러웠고 기회가 되면 강좌에 참여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의왕학습레일 성과공유회는 올 한해 사업에 참여한 분들의 노력과 열정을 엿볼 수 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의왕인생대학 거점기관을 제공해 준 대표자들과 사업에 참여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한 시민에게 감사드리며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