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다음달 5일 온라인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학 진학을 앞둔 지역 내 고3 수험생들의 진학설계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변화하는2021학년도 대학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다양한 입시정보, 대응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합설명회를 진행해오던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다음달 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부로 나눠 유튜브, 카카오TV LIVE 등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1부에선 대학교육협의회 김창묵 교사가 강사로 나서 ‘2021학년도 대학입시의 이해’를 주제로 고3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입시정보와 전략 등을 제시한다.
2부에선 서울시 진학지도지원단 박정준 교사가 ‘2022학년도 대학입시의 변화’를 주제로 입시를 치르게 될 고1ㆍ2학년 학생들에게 정시확대, 수능 출제과목, 출제범위 변화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학습방법 등을 알려준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수능연기 등 급변하는 대학입시 일정에 혼란을 겪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유튜브 등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만큼 관심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 시민 등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이종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