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동 오봉산마을 아파트 전입신고 등 이동민원실 운영

▲ 의왕시 오봉산마을 아파트 전경

의왕시는 고천동 오봉산마을 아파트(의왕시 행복마을 3로18, 고천동 일원) 입주민의 행정편의 제공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31일부터 아파트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평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고천동 오봉산마을 아파트 108동 뒤 어린이집에서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

이동민원실은 전입신고를 비롯해 등ㆍ초본 발급, 확정일자 부여 업무를 처리하며 입주민의 빠른 정착을 돕기 위해 주민생활에 필요한 시정안내자료 등을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인덕원 푸르지오엘센트로 아파트 입주 당시 이동민원실을 통한 전입신고가 77.7%에 이를 만큼 이동민원실에 대한 입주민의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규 입주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이동민원실을 지속 운영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민원실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안내요원을 배치해 이동민원실을 방문하는 입주민의 발열체크를 진행하며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2m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