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 모집

총 4억원 지원

성남문화재단은 20일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미술인 등을 대상으로 공공미술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을 모집한다.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다.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미술인들의 생계 안정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ㆍ경기도가 주최하고,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 등이 주관한다.

작가팀은 대표자와 작가, 행정 지원인력을 포함해 모두 37명 이상으로 구성해야 한다. 대표자는 공고일 현재 성남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작가 역시 마찬가지다.

선정에 따라 총 4억원을 지원받는 1개 팀은 필수 장소인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1곳에다 성남중앙지하상가, 지역 내 공공공시설 중 1곳을 선택해 모두 2곳에서 필수사업 2건과 선택사업 1건 등 모두 3건의 작품활동을 수행한다.

작가팀은 성남시를 주제로 하는 미디어아트 제작사업과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내 실내공간에 설치 가능한 작품을 필수사업으로 수행해야 한다. 도시재생사업과 공간 조성사업 중 1건을 정해 선택 사업으로 진행하면 된다.

성남문화재단 이메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사업기간은 다음달 23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다.

자세한 자격 요건 및 구비 서류 등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성남=이정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