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상ㆍ하수도요금 고지서 없어도 납부 가능해요”

“상ㆍ하수도요금 납부서가 없어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의왕시는 다음달부터 상ㆍ하수도요금 실시간 조회를 비롯해 이사정산, 자동이체 및 이메일고지서 신청 등도 집에서 수용가가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상ㆍ하수도요금 납부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한 후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운 수납업무시스템 구축으로 그동안 위택스, 금융기관, 유선으로만 가능했던 상ㆍ하수도요금 카드결제 업무와 자동납부의 신청ㆍ해지절차가 간편해질 전망이다.

이사정산도 수도계량기 자가검침 후 고유 수용가번호나 전자인증번호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 즉시 결제가 가능해져 요금 현금승계로 인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시 상ㆍ하수도 요금시스템은 일반 검색포털, 의왕시 홈페이지, 모바일 등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다세대주택이나 공동주택(아파트) 등은 전체내역 확인은 가능하나 세대별 요금정산은 기존처럼 공동주택 관리사무실을 통해 처리해야 한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가상계좌로만 자동 납부가 신용카드 자동납부로까지 확대되면서 고지서 분실로 납부하지 못했던 문제가 해결되고 신용카드로 매월 결제하던 불편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창호 의왕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도행정 서비스를 향상시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