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2 김포 애니메이션 페스타-꿈이 현실이 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로!>를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타는 무더운 여름 따가운 햇살을 피해 실내에서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족 모두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부모 세대와 어린이 세대가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이야기를 나누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페스타 기간에는 눈으로 보는 애니메이션 상영, 공연 및 전시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감독 체험(너두 애니메이션 감독할 수 있어!!), ‘김포를 지켜라’ VR체험, 애니메이션 더빙 체험을 통해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온 몸으로 체감하게 된다. ‘어린이 코스프레 경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13일에 운영되는 애니메이션 감독 체험은 (사)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가 주관,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고 상영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3~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참가비 1만원)만 하면 참여할 수 있다. 15일에 열리는 ‘어린이 코스프레 경연대회’는 경연과 심사를 통해 우수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유치부, 초등부 대상)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14~15일에는 태양, 흙, 빛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예술체험이 마련된다.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참여해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썬캐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이 운영되고, 포토존과 푸드존도 이용할 수 있다.
양형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