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에서 세이프웨어가 산업용 스마트 에어백 ‘C3’이 기술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2023은 오는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로 ▲ACWA Robotics ▲Safee ▲NORAS Performance ▲Uvera ▲Xandar Kardian ▲MBRAN FILTRA 등이 Human Security for All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한국 기업 세이프웨어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이프웨어는 추락 및 인체보호용 웨어러블 스마트 에어백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으로 성남 판교에 있다. 이번에 상을 받은 산업용 스마트 에어백 C3은 여름철과 겨울철 기온차에 따른 착용감을 위해 탈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며 향균 소취 기능의 원단과 세탁이 쉬운 고기능성 포밍 패드를 부착하는 등 기술을 인정 받았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길이와 무게를 최소화했으며 슬림한 디자인과 추락 시 생명과 직결되는 머리, 목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에어백의 부피를 증대시키고 인체를 감싸는 형태로 디자인했다. 작업자 누구나 자기 몸에 맞춰 착용성이 우수한 베스트 형태로 작업자의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제작됐다.
세이프웨어 관계자는 “작업현장, 이륜차 사고 등에서의 추락, 질식으로부터 신체를 직접 보호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무게는 줄이고 더 높은 곳에서의 추락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발전시키겠다”며 “퍼스널 모빌리티, 자율주행차량, UAM에 맞는 스마트 웨어러블 에어백을 준비하고 있으며 발전될 이동수단을 위한 보호복 제품도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이프웨어는 산업용 스마트 에어백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제품도 개발 중이다. 오토바이 라이더용 웨어러블 에어백 ‘Airvest M1’과 ‘Airvest M2’는 CE인증 진행 중으로 내년 상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와 함께 낙상보호 에어백과 영아 질식방지 에어백도 개발 중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