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출마한 박찬수, '출정식 열고 공약 발표'
지역사회 평택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출마한 박찬수, '출정식 열고 공약 발표'

image
제11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찬수 후보가 평택대 제3국제관에서 선거운동본부 출정식을 열었다. 박찬수 후보 선거운동본부 제공

제11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찬수 후보는 최근 평택대 제3국제관에서 선거운동본부 출정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박 후보는 지지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에서 ‘현장에서, 지역에서, 가정에서 빛나는 사회복지사’ 슬로건을 4개 영역 26개 공약을 발표했다.

 

분야별 주요 공약은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수당 상향 및 대상자 확대, 경기도형 사회복지종사자 표준임금제 제정, 경기도형 사회복지사 통합이력관리시스템 등이다.

 

또 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사에게 법률 비용(변호사·노무사)을 지원하고 언론과 함께 하는 사회복지대상을 새롭게 제정하기로 했다.

 

1인당 해외여행비 200만원(연간 20명), 국내여행비 100만원(연간 100명)을 지원하고 31개 시·군지회에 상근간사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17년 동안 여러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2012년 9월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를 조직했다. 지난해 3월에는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박 후보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이 돼 사회복지사의 처우 향상을 비롯해 더 나은 복지 환경을 만들고자 연대하고 실질적인 정책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회원이 누리도록 매진하겠다”며 “회장으로 재임하는 기간 사심없이 협회장의 역할에만 몰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11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보궐선거는 다음달 9일 온라인투표시스템으로 이뤄진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