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농협 화성시지부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총력”
지역사회 화성시

농협 화성시지부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총력”

image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는 25일 오후 5시 화성시 봉담읍 호텔 푸르미르 1층 대연회장에서 ‘2023년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주요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제공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는 25일 오후 5시 화성시 봉담읍 호텔 푸르미르 1층 대연회장에서 ‘2023년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창겸 지부장을 비롯해 홍경래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장, 화성시 각 농협 조합장, 농업인단체장 및 농업인,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송옥주·이원욱·권칠승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내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장 양측에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육성’, ‘화성시 농업인 농민기본소득 지원’, ‘안전한 농산물 생산기반 구축 지원’, ‘농민 삶의 질 향상 및 복지 증진’이라고 적힌 현수막이 내걸렸다.

 

태안농협 조합원 색소폰 동호회의 축하 연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기념 족자 전달식 ▲시상식 ▲신년인사 ▲떡 자름식 및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 족자 전달식에선 농협 측이 올해도 화성시가 농업인과 함께 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자성어 ‘혁고정신(革故鼎新)’이 새겨진 족자를 정 시장에게 전달했다.

 

뒤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선 정 시장과 김 의장, 홍 본부장이 화성시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업인과 단체장에게 각 명의의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들은 최병인·정미애·박상괄·임병조·정재훈·홍승욱 한국새농민 화성시회 회원, 이상환 농촌지도자 화성시연합회장, 김이수 한국농업경영인 화성시연합회장, 이준영 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 회장 등이다.

 

홍 본부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농업의 어려움은 계속될 것 같다”며 “그럼에도 늘 농업을 위해 애써주시는 농업인분들께 감사드린다. 우리 함께 이 어려움 슬기롭게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 “지난해 농업 관련 예산이 1천19억이었는데, 올해는 41% 증액시켜 1천426억원을 편성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과 농업의 발전을 위해 시가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올해 시가 편성한 농업 관련 예산을 통과시키기 위해 시의회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화성시 농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농업인들께 우리들의 먹거리를 위해 늘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올해는 고생한 만큼 쌀값과 농산물값을 제대로 받아 농업인들이 훨씬 더 잘 사는 그런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후 김 지부장과 홍 본부장 등 주요 내빈 20명이 올해 희망메세지인 ‘백만화성’, ‘희망화성’, ‘백년농업’을 함께 외치며 떡을 자르고,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행사는 종료됐다.

 

김 지부장은 “화성시의 농업정책에 농협이 협력해 농정파트너로서 지역농업 발전을 꾀하겠다”며 “매순간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쓰겠다”고 약속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