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7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시와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 등 시‧도의원과 내빈 50여명이 참여해 자율·균형·미래가치 실현을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 간 교육 협력을 약속했다.
임 교육감은 “지역의 특성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이 펼쳐지는 부천교육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모든 학생의 고른 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경기교육과 함께해 주시는 부천시장 및 부천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교육장은 “2016년부터 이어져 온 부천시와의 교육 협력으로 부천교육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의 협업이 더욱 강화돼 기초학습 등 많은 지역 교육 현안이 해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교육청, 부천교육지원청과의 교육 협력을 더욱 강화해 부천 미래 교육이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가운데 부천의 모든 학생이 미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의 가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부천시가 협력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에는 부천아트밸리 등 22개의 세부사업이 추진되며 총사업비는 101억4천400만원(교육청 28억7천700만원, 부천시 72억6천700만원)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