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부천시, 미래교육협력지구 협력 '맞손'

image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지난 7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시와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조용익 부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선복 부천교육장. 부천교육지원청 제공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7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시와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 등 시‧도의원과 내빈 50여명이 참여해 자율·균형·미래가치 실현을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 간 교육 협력을 약속했다.

 

임 교육감은 “지역의 특성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이 펼쳐지는 부천교육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모든 학생의 고른 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경기교육과 함께해 주시는 부천시장 및 부천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image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지난 7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시와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 등 시‧도의원과 내빈 50여명이 참여해 자율·균형·미래 가치 실현을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 간 교육 협력을 약속했다. 부천교육지원청 제공

 

김 교육장은 “2016년부터 이어져 온 부천시와의 교육 협력으로 부천교육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의 협업이 더욱 강화돼 기초학습 등 많은 지역 교육 현안이 해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교육청, 부천교육지원청과의 교육 협력을 더욱 강화해 부천 미래 교육이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가운데 부천의 모든 학생이 미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의 가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부천시가 협력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에는 부천아트밸리 등 22개의 세부사업이 추진되며 총사업비는 101억4천400만원(교육청 28억7천700만원, 부천시 72억6천700만원)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