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국회의원은 12일 오후 5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자신의 저서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개정증보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정세균 전 국회의장, 송옥주·권칠승·전용기 국회의원, 시·도의원, 지역 사회단체장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겸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개정증보판은 수소에너지의 중요성을 비롯해 현재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 등 산업 전반에 관해 설명하며 미래 먹거리인 수소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방향성을 제시한 ‘수소에너지 백과사전’은 ▲아무튼 수소? ▲세계, 수소로 꿈틀꿈틀 ▲수소의 긴 여정▲달려라 날아라 수소! ▲신성장동력 수소산업 등의 섹션으로 구송, 수소의 어원부터 수소의 모든 쓰임새, 우리의 할 일까지 세밀하게 담았다.
특히 이 의원은 수소에너지가 온실기체와의 싸움, 새로운 경제방식의 창출, 자원빈국의 고통에서의 탈출의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수소 산업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가 가장 주목하는 산업 분야로 떠올랐다”며 “이 책이 기후위기를 넘어서는 하나의 언덕이 돼 우리 아이들을 위한 푸른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