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의원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개정증보판 출판기념회, 2천여명 참석

이원욱 국회의원은 12일 오후 5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자신의 저서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개정증보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김도균기자

 

이원욱 국회의원은 12일 오후 5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자신의 저서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개정증보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정세균 전 국회의장, 송옥주·권칠승·전용기 국회의원, 시·도의원, 지역 사회단체장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겸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수소에너지 백과사전’ 개정증보판은 수소에너지의 중요성을 비롯해 현재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 등 산업 전반에 관해 설명하며 미래 먹거리인 수소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방향성을 제시한 ‘수소에너지 백과사전’은 ▲아무튼 수소? ▲세계, 수소로 꿈틀꿈틀 ▲수소의 긴 여정▲달려라 날아라 수소! ▲신성장동력 수소산업 등의 섹션으로 구송, 수소의 어원부터 수소의 모든 쓰임새, 우리의 할 일까지 세밀하게 담았다.

 

특히 이 의원은 수소에너지가 온실기체와의 싸움, 새로운 경제방식의 창출, 자원빈국의 고통에서의 탈출의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수소 산업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가 가장 주목하는 산업 분야로 떠올랐다”며 “이 책이 기후위기를 넘어서는 하나의 언덕이 돼 우리 아이들을 위한 푸른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