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방문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가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를 방문했다.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제공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가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를 방문했다.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제공

 

이인호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이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를 방문해 고령친화산업 현황을 살펴봤다.

 

26일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를 살펴보고 국내 고령친화산업 및 ICT 기반 스마트 돌봄 기술 발전현황에 대해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이 부의장을 비롯해 국민경제자문회의 및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관계자들은 센터를 방문해 리빙랩 기반 실증실, 사용성평가시설 등 주요 시설, 고령친화 우수제품, 돌봄로봇을 둘러봤다.

 

국민경제자문회의는 국민경제와 관련된 정책에 대한 대통령 자문을 수행하기 위해 헌법에 근거해 설립된 기관으로 대통령이 의장을 맡고 있다.

 

국민 경제발전을 위한 전략 및 주요 정책 방향을 수립하고 국민복지 증진과 균형 발전을 위한 제도를 개선하며 정책 방향을 수립하는 기관이다.

 

신재호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장은 “국민경제자문회의의 방문이 고령친화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4차산업혁명 기반기술을 활용한 생활밀착형 돌봄 확산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