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중리동 주민자치회, 2024 어린이 진로‧과학 축제 개최

이천 중리동주민자치회가 20일 2024 중리동 어린이 진로‧과학 축제를 단월초에서 개최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 중리동주민자치회가 20일 2024 중리동 어린이 진로‧과학 축제를 단월초에서 개최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지난 20일 이천단월초교에서 ‘2024중리동 어린이 진로․과학 축제’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천단월초 전교생 100여명이 참여하고 학부모회가 부스 운영을 통해 간식을 제공했으며 인근 어린이집 원아 30여명이 과학 매직쇼를 함께 관람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진로·과학 체험은 ▲자석물고기 잠수함(부력) ▲슬러시 만들기(흡열반응) ▲전류레이스(전류) ▲버블팩토리(승화) ▲테라리움(다육) ▲스포이드 에어로켓(작용, 반작용) ▲심폐소생술(CPR) 등 7개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시간 동안 진행된 과학 매직쇼는 질소폭탄, 화학거품 만들기, 아이스매직, 공기대포, 화학발광 실험, 플라즈마 실험 등 다양한 화학 및 물리 실험들을 직접 시연하며 교과서 속의 과학이론들을 쉽고 재미있게 해설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중리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올바른 분리수거 및 자원재활용 캠페인의 일환으로 학생 및 학부모회에 분리수거 방법을 안내하는 전단지를 배부했으며 2024년 주민총회(8월29일 예정)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성우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민자치회가 처음 실시하는 중리동 어린이를 위한 축제인 만큼 부족한 점이 있지만 끝까지 함께한 학생들과 선생님, 학부모회 그리고 주민자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린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최한 축제인 만큼 누구보다 우리 어린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