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경찰 보고 도망간 음주운전자…시민들이 뒤쫓아 검거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되자 차를 버리고 건물에 숨어있던 20대를 끝까지 추격한 시민들에게 경찰이 감사장을 전달했다.

 

5월 22일 의정부경찰서는 피의자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 2명에게 감사장과 신고보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4월 26일 오전 1시 40분쯤 의정부시 의정부동의 한 교차로에서 20대 남성 A씨의 차량이 우회전 일시 정지를 하지 않고 지나갔다.

 

이를 목격한 경찰이 정차 명령을 했지만, A씨 차량은 갑자기 속도를 내며 달아났다. 이후 A씨와 동승자는 차를 갓길에 세워두고 도주했다.

 

곧바로 도착한 경찰 2명은 도주한 A씨와 동승자를 쫓아갔지만, 이미 건물 안에 숨어있는 이들을 찾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때 도주 장면을 목격한 시민 5~6명이 망설임 없이 경찰을 따라 추격했고, 시민들은 경찰을 도와 건물 곳곳을 수색했다.

 

결국 한 시민의 계단에서 운전자를 발견해 추격에 나섰고, 결국 경찰은 시민들의 도움으로 A씨와 동승자를 붙잡았다.

 

검거 당시 A씨와 동승자는 면허 취소 기준인 혈중알코올농도 0.08% 넘긴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늦은 시각,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상황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경찰관을 도와 범인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해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ㅣ경기북부경찰청

 

[썸네일] 2024ver 일반형 복사
[썸네일] 경찰 보고 도망간 음주운전자…시민들이 뒤쫓아 검거. 민경찬PD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