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의, 화재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설명회 개최

22일 안산상의가 기업 화재사고 예방 및 유해화학물질 관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산상의 제공
22일 안산상의가 기업 화재사고 예방 및 유해화학물질 관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산상의 제공

 

안산상공회의소의가 지난 22일 스마트허브 입주 기업에서 발생한 화재사고와 관련, 기업의 화재사고 예방 및 유해화학물질 관리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잇따라 기업에서 발생한 화재사고로 인해 기업 자산 및 근로자 인명 피해가 발생해 이를 대비하기 준비됐다.

 

안산상의 주관으로 안산소방서와 시흥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 등이 참여해 화재사고 예방 대응, 유해화학물질 관리, 지원제도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에는 기업체 대표 및 안전관리 담당자 60여명이 참석했다.

 

권혁석 안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의 화재사고 예방과 유해화학물질 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의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유해화학물질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안산상의는 정부 및 지자체 정책은 물론 유관기관 지원 사업, 기업의 주요 이슈 사항 등에 대해 설명회를 꾸준히 개최해 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